첫 번째 두루마리
오늘부터 나의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오늘 나는, 내가 그렇게 오랫동안 뒤집어쓰고 있던 낡은 껍질과 실패의 상흔도, 항상 당해 왔던 굴욕의 상처도 벗어 버렸다.
오늘 나는, 그 가운데서 가장 크고도 무성한 포도나무에서 수천 년 전부터 나와 같은 직업을 가졌던 가장 현명했던 사람들이 심어 놓은 지혜의 송이들을 따 내련다.
오늘 나는, 이 포도송이의 맛을 보게 되었고, 곳곳에 심어져 있는 성공의 씨를 삼킬 것이며, 새로운 나의 생은 나의 내부에서 솟구쳐 나올 것이다.
내가 택한 이 직업에는 기회도 많이 있지만 쓰라림과, 실망과, 실패했던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여기서 실패했던 사람들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다면 그 그림자는 지상의 모든 피라밋을 덮어 버릴 것이다.
그러나 나는 결코 다른 사람들처럼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어제까지만 해도 한낱 꿈에 지나지 않았지만, 이제 나는 손에 위험한 늪 가운데서 기슭을 찾을 수 있는 지도를 가졌기 때문이다.
실패는 이제 나의 투쟁의 대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자연이 나에게 고통만 참고 견디라고 만들지 않았던 것처럼 실패의 고통만이 내 인생의 전부도 또한 아닌 것이다.
실패도 이제는 고통과 마찬가지로 내 인생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는 것이다. 나는 과거에는 고통을 받아들이듯 실패도 받아들였다. 그러나 이제 나는 이것을 배척한다.
그리고 나는 나를 어둠 속으로부터 재산, 지위, 행복이라는 밝은 곳으로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해 줄 원칙과 지혜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도 허황된 망상에 지나지 않았던 헤스페리디즈 정원의 황금 사과까지도 이제는 노력 여하에 따라서는 가능한 것이다.
세월은 영생하는 자의 모든 것을 가르쳐 주지만 나는 영생을 누릴 수 없다. 그러나 나에게 허락된 이 시간 안에서 만이라도 참을성을 배우자. 왜냐하면 자연은 결코 서두르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나무의 왕자인 올리브 나무를 만들자, 한백 년이 걸리더라도....,
양파는 단지 수 주일 못돼서 죽어 버린다. 나는 양파처럼 살아왔다. 과거에 만족할 수 없다. 나는 이제 나무 중의 왕인 올리브 나무가 되어야지. 즉 지상 최대의 상인이 되는 것이다.
어떻게 이것을 성취할 것인가? 나는 위대하게 될 수 있는 지식도 경험도 없을 뿐아니라 벌써 자멸의 함정 속에 빠져 무지 속을 허우적거리며 지내왔다.
대답은 간단하다. 나는 어떠한 불필요한 지식도, 무의미한 경험에서 오는 약점도 나의 길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겠다.
자연은 이미 나에게 숲속의 그 어떤 짐승들보다도 훨씬 훌륭한 지식과 본능, 그리고 구변은 없지만 분별력이 있는 노인들로부터 충분히 인정받은 보람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사실 경험을 얻는 데는 많은 시간을 빼앗기므로, 그 특별한 지혜를 얻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면 걸릴수록 가치는 감소되는 법이다.
결국 사람은 죽어 버리고 만다. 더욱이 경험이란 정열에 비유된다.
오늘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행위도 내일이 되면 실행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 현재 상태대로의 나를 위대하게 만들어 줄 이 원칙들이 여기 이 두루마리에 적혀 있는 것이다.
또한 행복이란 마음의 만족 상태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닐까? 수많은 현명한 사람들은 제 나름대로 성공을 정의할 것이다.
그러나 실패는 항상 다음과 같은 한 마디로 요약된다. 실패는 어쨌든 간에 그 인간이 생의 목표에 도달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 주는 말이다.
실상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과의 차이는 단순히 그들 습관의 차이인 것이다.
좋은 습관은 모든 성공의 열쇠이다.
나쁜 습관이야말로 실패로 향하는 지름길이다.
그러므로 다른 모든 것보다 먼저, 나는 다음 법칙을 따라야 한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내서 그것의 노예가 되자.
나는 어렸을 때는 감정의 노예였다. 그러나 어른이 된 지금의 나는 습관의 노예가 되었다. 나는 나의 걷잡을 수 없는 의지를 수년동안 축적하여 온 습관에 의해 구속당해 왔으며, 그러한 과거는 이미 나의 미래를 구속하기 위한 위협적인 존재가 되고 있는 것이다. 과거의 나의 행동은 욕구, 정열, 탐욕, 사랑, 공포, 환경, 습관에 의하여 지배되어 왔다.
그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폭군은 습관이다. 그러므로 내가 어차피 습관의 노예가 되어야만 한다면 훌륭한 습관의 노예가 되게 하자!
나의 나쁜 습관은 기필코 없애 버리도록 하자! 그리고 좋은 씨를 뿌릴 수 있는 밭이랑을 일구자!
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그들의 노예가 되리라.
그러면 이렇게 어려운 일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
이 두루마리에 적혀 있는 대로 할 것이다. 왜냐하면 여기에는 한장 한장 마다에 내 인생에서 나쁜 습관을 몰아내고 훌륭한 습관으로 바꿈으로써 성공의 길로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비결이 적혀 있기 때문이다. 한 가지 습관이 또 다른 습관에 의해서만 없어질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자연의 법칙인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여기에 적혀 있는 대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음과 같은 새로운 습관을 길러 가야만 하겠다.
나는 다음 두루마리로 나아가기 전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써 각 장의 두루마리를 한 달간 읽을 것이다.
첫째로, 나는 매일 아침 기상과 동시에 소리내지 않고 그것을 읽을 것이다. 그리고 점시미 식사 후에 다시 읽을 것이며, 끝으로 하루 일과가 끝난 후에는 가장 중요한 때인 만큼 이번에는 큰소리로 읽을 것이다.
다음 날도 계속 이렇게 할 것이며, 한 달 동안을 같은 방법으로 되풀이할 것이다.
나는 이러한 방법으로써 모든 두루마리를 한 달간 계속해서 습관이 들게 할 계획이다.
그러면 이 습관으로써 무엇이 얻어지는가? 여기에 모든 인간의 성공의 비결이 숨어 있다. 내가 이 내용을 매일 반복함으로써 그것은 나의 행동의 일부분이 될 것이고, 또한 더 중요한 것은 내가 결코 꿈꿀 수 없었던 신비한 세계를 내 마음속에 심어 줄 것이다.
즉, 꿈을 심어 주고 내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도 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이 두루마리 속의 내용은 나에게 신비감을 불러일으켜 줌으로써, 나는 매일 아침 일찍이 느껴 보지 못했던 힘찬 생명력에 넘쳐 기상을 하게 될 것이다.
나의 생기는 증가되고 열정은 분수처럼 솟아올라 이전의 모든 근심은 깨끗이 사라지고 새로운 세상을 맞이할 욕망을 불러일으킬 이 투쟁과 비애에 가득 찬 세상을, 내가 이전에 가능하리라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결국 나의 모든 행동이 두루마리가 가르치는 대로 반응하게 될 것이고, 이런 작용과 반작용을 통하여 점점 하기 쉽게 되어갈 것이다. 모든 행동은 반복 실행함으로써 쉬워지게 마련이니까.
이리하여 새로 좋은 습관이 생기면 계속 반복함으로써 행동하기 쉽게 되어지고 즐겁게 되고, 즐거움을 느끼면 자주 하게 되는 것이다. 그것을 자주 실행함으로써 습관화가 되고 그것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이 좋은 습관이야말로 나의 목표인 것이다.
나는 오늘부터 새로운 삶을 누리리라.
어느 무엇도 내 새로운 생의 성장을 방해하지 못하리라고 엄숙히 선언한다. 나는 결코 단 하루도 거르지 않으리라. 다른 무엇으로도 이를 보상하고 대체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나는 매일 이 두루마리를 읽는 습관을어겨서는 안되고 어기지도 않을 것이다. 사실 그 시간은 별로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지만, 이는 내게 조만간 행복과 성공을 갖다 줄 것이다.
읽고 또 읽고 아무리 반복해 읽어도 그 간결하고 단순해 보이는 내용 때문에 이 두루마리의 가치가 결코 경감될 리도 없다.
수천 송이 포도가 모여서 한 항아리의 포도주가 되고 포도껍질이나 씨알맹이는 새들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오랜 세월 이뤄진 것은 이 포도의 지혜와도 같은 것이다. 단지 진실의 정수만이 전해 내려오는 것이므로 나는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지시된 대로 마시리라, 이 성공의 알맹이를....
오늘 나의 낡은 피부는 먼지가 되어 날아가 버렸다. 나는 사람들 중에서 행동하고 말할 것이다. 그들이 알건 모르건 상관할 바 아니다.
나는 오늘 새 사람이 되어 있고,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것이다.
자, 이제 더 계속해 나가기 전에 다시 위로 돌아가 성공을 위한 첫번째 위대한 두루마리를 다시 한 번 읽어 보십시오. 첫번째 두루마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다음입니다. 나는 당신이 그곳에 밑줄을 쳐 두기를 바랍니다.
'내가 이 내용을 매일 반복함으로써 그것은 나의 행동의 일부분이 될 것이고, 또한 더 중요한 것으로 그것은 내가 결코 꿈꿀 수 없었던 신비한 세계를 내 마음속에 심어 줄 것이다. 즉 꿈을 심어 주고 내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을 하도록 만들 것이다.'
'소소한 일상 > 04. 필사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비망록/아카바의 선물 중 세 번째 이야기/ 세계에서 제일 위대한 기적(1) (0) | 2022.07.05 |
---|---|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백석 시집/ 선우사 膳友辭 (0) | 2022.06.28 |
어포메이션, 돈에 관한 글 (0) | 2022.06.20 |
아카바의 선물, 세 번째 두루마리(3) (0) | 2022.05.30 |
아카바의 선물, 두 번째 두루마리(2) (0) | 2022.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