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03. 마음과 영성, 명상

베일 벗은 미스터리, 세인트 저메인의 가르침, 고드프리 레이 킹 지음(3)

by 허니데이 2022. 10. 6.

베일 벗은 미스터리, 세인트 저메인의 가르침


세인트 저메인은 고드프리를 사하라 사막으로 데려갑니다. 그것도 아득히 먼 고대 왕국에 도착합니다. 왕국의 황제는 '고대 지혜의 마스터'이자 진정한 '빛의 전달자'였습니다. 지혜와 덕을 갖춘 군주 아래 백성들의 삶은 평온했고 풍요로웠습니다. 빛의 상승 마스터들도 황제를 도와  왕국을 지켜준 덕분이었습니다. 그러나 고드프리가 도착했을 때 상승 마스터들은 황제와 함께 왕국을 떠나기로 결정한 상태였습니다. 그 이유는 백성들의 정신적 타락입니다. 달리 말하자면 자신들의 영적 수행을 게을리 한 죄입니다.

다음 글은  황제의 연설입니다. 뒤이어 위대한 마스터의 연설입니다.  우리 내적 자아, 현존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Chapter 2. 사하라 사막


오, 장대한 분, 편재하는 근원이시여, 우주를 다스리는 분이자 모든 인간의 가슴에 있는 불꽃이시여! 저희는 당신께 사랑과 찬양, 감사를 드립니다. 만물에 내재한 생명, 빛, 사랑이 모두 당신의 것입니다. 저희는 당신을 받들며 오직 당신만을 봅니다. 당신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은  것, 진보된 것과 아직 진보되지 못한 것을 포함한 만물에 내재하신 현존이십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생명의 물줄기인 당신은 영원히 당신 자신을 그 모든 창조 속으로, 만물에 내재한 하나의 자아 속으로 쏟아부어주십니다.

*****

그 존재는 모든 형상 있는 것들이 나온 창조의 배후, 즉 거대한 침묵으로부터 나타난 우주적 마스터였다.

"오 지구의 자녀들아, 나는 이 엄청난 위기의 시기에 관한 진지한 경고를 하러 왔노라. 너희를 집어삼키고 있는 감각의 덫에서 벗어나 어서 깨어나 일어나거라! 너무 늦기 전에 어서 그 무기력한 의식에서 깨어나거라!

(중략)

너희들은 너희의 근원에 주의를 기울이지도, 경외하지도 않고 있다. 이 존재하는 모든 만상의 근원은 장대한 원인, 지고의 원인, 빛의 원인, 무한의 원인이고, 우주 만상 모든 세계들의 창조주이자 세계들을 유지하는 분이시다. 너희들은 그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존재인 사랑의 주님께서 인간이 존재하도록 해주는 생명을 주시고 계심에 감사해하지 않는구나.

(중략)

하나의 위대한 자아께서 조건 없이 내어 주시는 모든 것에는 그것의 올바른 사용이라는 단 한 가지 조건만이 붙어 있고, 이 올바른 사용을 통해 너희는 무한한 기쁨과 조화로운 활동, 그리고 완전성으로 너머지 창조물을 축복하게 된다.

(중략)

인간에게는 자신이 스스로 선택한 것을 창조할 자유의지가 주어졌다. 각 개인은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통해 그것을 선택하고, 무지와 미망 속에서 이러한 부조화, 고통, 기형적인  것들을 표현함으로써 그것들이 지구상에 존재하게끔 한다. 위대한 우주적 선율이라는 영원한 노래 속에서 끝없이 움직이는 창조와 완전성에 고통의 그림자를 드리우는 것이 바로 이런 것들이다. 인류를 제외한 다른 존재들은 오로지 사랑, 생명, 조화, 빛의 법칙에 따라 살아가고 행동하며, 오직 인류만이 천체들의 음악 속에서 부조화를 만들어내는 우를 범한다.

(중략)

사랑과 빛의 초월적이고 숭고한 활동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적인 상태다. 이는 또한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 자녀들이 자신의 사랑의 명령에 복종하며 나타내기를 바라시는 활동이니라. 우주 어디에도 초자연적인 상태라는 것은 없다. 초월적이고 아름다우며 완전한 모든 것은 자연스럽게 사랑의 법칙을 따른 데서 나온 것이다. 이 이외의 것은 '부자연스러운 것'이다.

(중략)

지구의 자녀들이 사랑을 외면할 때 그들은 의도적으로, 그리고 의식적으로 혼돈의 경험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사랑 없이 존재하고자 하는 자는 창조계의 그 어디에서도 오래 살아남을 수 없으며 그러한 노력은 실패와 불행, 파멸을 가져올 수밖에 없다. 사랑이 결핍된 것, 미숙한 것은 무엇이든 혼돈으로 돌아가야만 한다. 이렇게 하여 그것의 본질은 사랑과 결합되어 다시 사용될 것이며 새롭고 완벽한 형태로 만들어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개체적인 생명의 법칙이며 또한 우주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하나님께서 사랑을 쏟아붓고 행위 속에서 사랑을 표현하려는 목적으로 창조계가 존재하므로 이것은 영원한 법칙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모든 창조가 나타나는 근원인 권능의 하나님의 법칙이다.

(중략)

너희 자신의 잘못된 창조는 너희가 기꺼이 생명을 이해하고 생명의 유일한 법칙인 사랑에 복종하려 할 때까지 너희를 계속해서 몰아간다. 너희는 너의 자신이 사랑의 법칙 그 자체가 될 때까지 부조화를 끊임없이 경험하면서 생에 생을 거듭할 것이다.
아무도 벗어날 수 없는 이 활동은 외적 자아가 자신의 고통의 이유를 궁금해하다 결국 사랑의 법칙에 복종해야만 이러한 경험에서 해방될 수 있음을 이해할 때까지 지속된다. 이러한 복종은 가슴에서 나오는 내적 고요, 평안, 친절, 자비의 감정으로 시작된다. 외적 자아는 가슴을 통한 내적 느낌을 통해 외적 세계와 접촉해야 한다.



은목서. 가을의 향기입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